logo

CLOSE

[대방고시] - 합격후기

울산의기 합격했습니다~!

  • 지역 : 울산
  • 직렬 : 의료기술직
  • 수험번호 : 93****8
  • 작성자 : 양*영 (to2****)
  • 등록일 : 2024-04-08

안녕하세요.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합격 수기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쭉 병원에 있었구요, 코로나 때 공무원 특채로 근무하면서 잠깐 공무원 세계에 발 들였습니다. 이 후 총 두 번의 의료기술직 시험 쳤습니다. 이번에 합격수기 쓰게 되어 정말 기쁘네요. 처음에 시험 준비할 때 될까 말까 했었는데 불합격해서 정말 속상했지만 그래도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꾸준히 공부했더니 시험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일과 병행하면서 공부했기 때문에 힘들기도 했지만 포기하고 싶진 않았네요~ ㄷㅂㄱㅅ 2022년 6월 말에 결제 했고 일주후에 받았구요 그때부터 강의 열심히 보고 교재로 공부하고, 문제집도 열심히 풀었네요. 이렇게 보니 시험 치기 전에 ㄷㅂㄱㅅ로 공부해서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저는 ㄷㅂㅅㄱ 공중보건, 생물, 의료법규 들었습니다. 처음엔 한 과목에 2주 투자하면서 개념 열심히 잡았구요 개념 다 잡혔을 땐 하루에 한 과목씩 돌아가면서 공부했습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까먹기 전에 리마인드 했던게 합격 비법이었던 거 같아요. 모의고사 실전훈련 정말 많이 풀었구요 문제에 바로 정답 체크 안하고 따로 A4용지에 체크해서 문제 계속 풀 수 있도록 공부했어요. 그리고 틀린 것만 모아서 또 풀었어요.

이제 제가 기억나는 공부법 관련해서 풀어보겠습니다.
생물은 유전문제가 골치를 썩였어요. 그래서 고등학교 생명과학 개념 문제집부터 시작해서 기초를 탄탄히 했네요. 개념 문제집으로 개념 잡고 완자, 수능특강, 수능완성 생명과학 풀었어요. 점점 난이도 높은 문제들을 풀고 오답노트 열심히 했던 게 유전 파트 완벽하게 제껄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유전파트 이렇게 하면 당연히 다른 생명과학 개념들도 잡히게 됐네요~
법규는 정말 암기 밖에 답이 없었던 거 같아요. 계속 암기하고 문제 많이 풀었습니다. 뉴스 보다가 의료법규 관련된 사건 있으면 연계해서 생각하고 그랬네요. 법규 관련해서는 정말 ㅋㅋㅋ.. 가끔 강의하시는 교수님 말이 이랬다저랬다 하시니깐 정신차리고 강의 들으셔요!! 그래도 법규 강의 도움 많이 됐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 혹시 시험 준비할 마음이 있으시다면 최대한 빨리 준비하는게 도움되실 거에요. 자신이 하기로 한 시험 준비기간만큼은 꾸준히 반복해서 공부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ㄷㅂㄱㅅ 도움 꼭 받으세요! 이번에 시험 칠 때 ㄷㅂㅅㄱ가 없었다면 또 불합격 했을지도.. 라는 생각을 합니다. 오랫동안 강의해오신 경력이 있는 교수님들과 함께 여러 자료들.. 체계적인 교재들 덕분에 합격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요약하자면 생물과 공중보건은 개념, 문제 위주 / 법규는 암기, 문제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세 과목 개념 잡을 땐 강의를 열심히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