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CLOSE

[대방고시] - 합격후기

강원의기직 합격 후기

  • 지역 : 강원도
  • 직렬 : 의료기술직
  • 수험번호 : 54****6
  • 작성자 : 최*혜 (akd****)
  • 등록일 : 2023-12-24

안녕하세요 ^^
맘시생 강원 의기직 합격자 입니다.

준비기간 2023.03부터 8개월.
공부시간 딸아이 어린이집간 시간 (6시간)+잠든 뒤 시간(2-3시간)

저는 하루 무슨일이 있어도 4시간은 공부하겠단 신념으로 시작하게되었고 남들보다 조금 늦게 시험준비를 시작하게 되어서 최대한 빠르게 기초개념 강의를 들어야했습니다.
하루 3과목 기본개념강의를1강 이상 수강하였고 7월까지 3과목개념강의를 모두 마쳤습니다.
8월부터는 심화강의와 문제풀이를 시작하였고 시험전날까지 기출문제 2회풀이를 완료하였습니다.

1.생물: 강원 생물은 수능형문제로 박태양교수님 개념강의를 시작으로 하이탑과 비상구로 개념을 잡았고, 수능형문제이다보니 글밥이 많아 끊어 읽기와 문제풀이 시간단축하기 연습을 많이 하였습니다.
모의고사문제를 꼼꼼히 3번을 풀고 헷갈리는 개념정리도 정확하게 오답노트처럼 하였습니다. 최근기출 3년 문제도 3회 풀며 개념정리를 하였습니다.
2. 공중보건: 안진아 교수님 기본과 심화강의를 잘 듣고 요약노트를 만들어 개념을 세웠고 기본서 2회독 기출문제풀이는 2회 풀고 시험을 보았습니다.
안진아 교수님 강의는 공중보건 강의도 좋지만 틈틈히 시험에 대한 팁들을 주셔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3.의료법규: 의료법규가 가장 어려운 과목이었습니다. 범위가 많고 개념정리가 쉽지않아 기본개념 강의를 다 듣고 요약강의를 2번 반복하여 듣고 기출문제 2회를 풀고 시험을 보았습니다.

=> 생물 100, 공보 95, 의법 95


팁: 시험날 아침까지 평상시 아침 루틴을그대로 유지하였고, 시험 한달 전 토요일 아침은 무조건 9시에 카페를 나가 10시에 기출문제 3과목을 11시까지 풀고들어오는 연습을 하였습니다.(안진아교수님 추천방법)


4.면접: 강원의기직의 처음 바뀐 면접 시행 ... 전문면접관 1분에 관련 종사 공무원2분 총 3분이 면접을 보았고, 질문이 무척 까다롭고 집요하였습니다.
질문은 흔한 면접후기의 질문이었지만, (자기소개서내용에서 나온 질문) 저의 답변에서 단어하나에대한 상세답변을 묻고, 더 자세한 사례를 들어 설명하길 요구하였습니다.
전문지식에 대한 질문 (pcr, 신속항원검사의 원리) , 특정상황의 대처방법. 의 질문들도 있었습니다. 저는 당황하지 않고 최대한 정확하게 끝까지 설명하려 노력했습니다.

8개월이면 짧은 시간일 수 있지만. 아이가 있어 시간제약이 많아 주어진 시간에 몰입도가 큰 역할을 한것 같습니다. 누구든 집중해서 도전한다면 더 값진결과를 이룰 수있다고 생각합니다.